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공간정보참여마당’서 똑똑한 귀성길 안내한다

작성일 2024-02-06 담당부서 토지관리과
‘전남도 공간정보참여마당’서 똑똑한 귀성길 안내한다
-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토지정보와 맞춤형 관광정보 등 서비스 -
【토지관리과장 김승채 286-7610, 공간정보팀장 심재홍 286-7640】

(공간정보 참여마당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갑진년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에게 ‘전라남도 공간정보참여마당(https://map.jeonnam.go.kr)’에서 귀성길과 맞춤형 관광정보 등 다양한 토지정보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참여마당 웹사이트에선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토지 현황, 부동산, 교통, 환경, 병원, 복지 등 생활과 가장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우리집 주소나 조상 묘지가 있는 토지 지번을 검색하면 최신 위성사진과 지적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토지 경계나 이용 현황 등을 쉽게 가늠할 수 있다.

또한 교통정보에서는 대중교통 정보와 도심지 주차장 위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폐쇄회로 텔레비전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반드시 필요한 병원이나 약국, 공중화장실, 경찰서나 소방시설 등 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전남도가 역점 추진하는 섬 관광, 캠핑여행, 남도 명소탐방, 맛집 등 설 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위해 맞춤형 관광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공간정보참여마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즐거운 고향 여행의 꿀팁이 될 수 있다.

전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은 2021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간 이용자가 21만 명 이상에 이른다. 드론 촬영 영상을 직접 제공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웹 포털 지도서비스에 비해 최신 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는 유동·유입인구 및 매출 관련 정보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승채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공간정보 참여마당은 도민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랫폼인 만큼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꼭 한번쯤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