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설·정월대보름 맞이 문화예술행사 풍성

작성일 2024-02-07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설·정월대보름 맞이 문화예술행사 풍성
- 전남 292곳서 윷놀이·달력 만들기·쥐불놀이 등 다채 -
【문화예술과장 노영환 286-5410, 예술진흥팀장 채종욱 286-5430】

(민속놀이 체험행사 사진 2장과 계획 1부 첨부)
민족 대명절인 설과 정월대보름을 맞아 이웃 친척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전통 세시풍속놀이 및 문화예술행사가 전남지역 292곳에서 진행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대보름인 24일을 전후로 당산제, 지신밟기, 쥐불놀이 등 전통 세시풍속 문화행사와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전남도농업박물관에서는 설맞이 행사로 9일부터 4일간 윷놀이, 투호, 굴렁쇠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목포 자연사박물관에선 10일과 11일 보자기 아트 체험, 청룡 찾기 달력 만들기 체험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정월대보름인 2월 24일에는 순천 낙안읍성에서 달집태우기, 임경업 장군 추모제가, 장흥은 풍물놀이, 마당밟기 행사, 완도에서는 사물놀이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전남 곳곳에서 달집태우기, 판굿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전남도에서 펼쳐지는 설·정월대보름 맞이 다채로운 세시풍속놀이와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을 참고하거나 시군 문화관광부서, 당직실 또는 설 종합상황실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