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급작스런 온도 하강…AI 차단방역 철저

작성일 2019-12-17
전남도, 급작스런 온도 하강…AI 차단방역 철저 【동물방역과】 286-6570
-한파 대비 농가에 사양관리소독기 동파 방지 등 당부-

전라남도는 비 온 후 급작스런 온도 하강이 예상되고, 12~1월 철새 서식 개체가 가장 많은데다, 야생조류 분변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계속 검출됨에 따라 철새도래지와 닭오리 사육농장 차단방역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주요 철새 도래지 18개소에 군 제독차량(육군 31사단, 해군제3함대)과 광역방제기 등을 활용해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하고, 농협 공동방제단 99개단과 시군 방제차량 24대를 총동원해 인접 농가를 매일 집중 소독을 하고 있다.

또한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농장 출입구부터 울타리 둘레까지 충분한 생석회 살포, 농장 입구에 고정형 소독시설 설치, 출입구 차단 장치 설치, 축사에 그물망 등 차단망 설치, 소독실시 기록부 비치 및 기록 등 농장별 방역 기준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토록 지도하고 있다.

이용보 전라남도 동물방역과장은 “닭오리 농가에서는 한파 대비 농가 사양관리 철저, 농장 내외부 매일 소독, 축사 난방과 소독시설 동파 방지 등 차단방역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