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고농도 미세먼지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강화

작성일 2019-11-20
고농도 미세먼지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강화 【보건환경연구원】 240-5372
-전남보건환경연구원, 37개소 측정망 담당자유지보수업체 연찬회-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종수)과 동부지역본부(본부장 박봉순)는 20일 도민 건강을 위협하는 고농도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경보제 운영과 정확한 측정자료 제공을 위한 대기오염측정망 운영요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22개 시군 대기오염측정소 담당 공무원, 유지보수업체 등이 참석했다.

대기오염측정소 기상장비 정도관리와 기상자료 표준화,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현황, 대기오염경보제, 미세먼지 등가성 평가, 측정 장비 유지관리 실무 등을 교육했다. 또한 대기오염측정망 담당자와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방안과 개선 대책 등을 논의했다.

9월부터 전남 모든 시군에 대기오염측정망 설치가 완료돼 전라남도 대기질을 촘촘하게 관리하게 돼 더욱 신속·정확한 데이터가 요구된다. 또한 11월부터 전국적인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상황이 발생했고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도민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임항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관리과장은 “연찬회를 통해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대기질 상황에 대비, 정확한 측정 자료와 빠른 상황 전파로 생활환경상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도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