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소방, 무선 지휘통신 장비 안정관리 강화

작성일 2019-11-21
전남소방, 무선 지휘통신 장비 안정관리 강화 【119상황실】 286-0770
-소방 전용 무선기지국 종합점검, 자동복구형 누전차단기 설치 예정-

전라남도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산간 전파 취약지역에 설치운영 중인 소방 전용 무선중계 기지국에 대한 상시 무 중단 소통체계 확보를 위해 전체 341개소 정밀점검 및 보강 개선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선중계 기지국은 차량 출입이 어려운 산간 등 높은 고지대에 설치돼 수시 점검이 어렵고 전원 차단 등 장애 발생 시 긴급 복구가 어렵다.

전남소방은 무선중계 기지국 지점별 장애율을 분석하고 고질적 문제점이 예상되는 지점에 대해 전문 업체 합동으로 종합적 점검을 실시해 안테나 고정, 연결케이블 교체 등 현장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즉시조치를 완료, 100% 가동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 기상 악화 때마다 반복적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던 노후 전원시설 불량지역 10개소에 대해선 자동복구 누전 차단기를 설치해 보완할 계획이다. 전파 환경이 취약한 3개 지역엔 중계기를 추가 설치해 음영지역을 해소할 방침이다.

마재윤 전라남도소방본부장은 “재난 대응 현장에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무선지휘통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휘관과 현장 대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한발 앞선 장비 관리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