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소방, 화재피해 이재민에게 긴급 주거지원

작성일 2019-12-11
전남소방, 화재피해 이재민에게 긴급 주거지원 【대응예방과】 286-0830
-LH 광주전남지역본부와 협약 통해 생활안전 돕기로-

전라남도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와 LH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백인철)는 11일 주택화재로 주거지를 상실한 이재민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긴급 주거지원 등 생활안전 공동 지원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화재피해 이재민 긴급 주거지원 ▲LH 임대주택 등의 소방시설 성능 강화 ▲화재 취약계층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양 기관 교육·행사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화재피해 이재민 긴급 주거지원은 소방서에서 지자체에 지원 대상자로 추천하고, 지자체에서 LH 광주전남지역본부로 명단을 통보하면 LH는 보유 주택을 시중 임대료보다 낮은 가격으로 지원해 화재 피해자의 주거 안정을 돕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소방본부는 화재피해 지원 대상자 발굴과 화재피해 주민에 대한 긴급구호조치, 화재대피훈련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LH광주전남지역본부는 화재피해 주민에 대한 긴급 주거지원을 하고, LH 관리 공동주택에 대한 소방시설 성능 강화로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마재윤 본부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와 협력해 화재피해 이재민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