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구례소방서 개청…전남 모든 시군 소방안전망 갖춰

작성일 2024-01-30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구례소방서 개청…전남 모든 시군 소방안전망 갖춰
- 2만4천여 군민 안전지킴이 힘찬 출발, 현장 신속대응 기대 -
【대응예방과장 이정현 860-3910, 예방안전팀장 류충석 860-3930】

(구례소방서 개청식 사진 4장 첨부)
전라남도 구례소방서가 30일 개청식을 갖고 구례군민의 안전지킴이로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로써 전남도 22개 모든 시군에 소방서 설치가 완료돼 촘촘한 소방안전망을 갖추게 됐다.

이날 개청식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용 국회의원, 이동현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구례소방서는 전남지역 22번째 소방서로 지난해 3월 착공을 시작으로 총사업비 약 89억 원을 들여 5천791㎡ 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소방행정과, 대응구조과, 예방안전과로 구성됐으며, 1개 119안전센터(구례)와 2개 구조대(구례·산악)를 운영 중이다. 총 107명의 소방공무원과 소방장비 23대가 배치돼 2만 4천여 구례군민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도 22개 모든 시군에 소방서가 문을 열어 대단히 든든하다”며 “구례소방서가 군민의 두터운 신뢰를 받는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상진 구례소방서장은 “오랜 염원이던 소방서가 개청됐다”며 “신속한 재난 예방활동과 현장 대응으로 더 안전한 구례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구례소방서 개청식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열린 ‘구례소방서 개청식’에서 주요 내빈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구례소방서 개청식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구례소방서 다목적홀에서 열린 ‘구례소방서 개청식’에서 구례소방서장에게 서기를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례소방서 개청식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구례소방서 다목적홀에서 열린 ‘구례소방서 개청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례소방서 개청식 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열린 ‘구례소방서 개청식’에서 주요 내빈들과 현판식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