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박물관, 21일 가을 들녘 수확 체험행사

작성일 2017-10-17
농업박물관, 21일 가을 들녘 수확 체험행사 【농업박물관】 462-2796
-농업테마공원서 친환경 재배 벼 베기고구마 캐기-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21일 농업테마공원 일원에서 가족단위 참가 신청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 가을 들녘 수확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가을 들녘 수확 체험은 농업테마공원에 조성된 2만 7천700㎡의 벼 재배단지와 1천600㎡의 고구마 캐기 체험장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 벼와 고구마를 수확하는 행사다. 친환경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한 벼를 직접 낫으로 베어 전통 탈곡기를 이용해 벼 이삭을 탈곡하는 체험을 비롯해 우렁이를 직접 잡아 우렁이 무침, 우렁이 된장국 등 다양한 우렁이 관련 먹거리를 맛보는 들밥 먹기 체험을 한다.

또 유용미생물과 친환경 액비로 재배한 고구마를 참가자들이 직접 캐보고 캔 고구마를 직접 구워먹는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21일 오전 10시까지 농업테마공원 수확 체험장으로 오면 되고, 참가비는 가족당 1만 원이다.

김우성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농업과 현대농업을 비교 체험할 수 있고 나아가 친환경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