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유통 쇠고기돼지고기 모두 안전

작성일 2016-02-05
전남 유통 쇠고기돼지고기 모두 안전【동물위생시험소】430-2190
-동물위생시험소, 설 앞두고 87건 무작위 특별수거 검사 결과 적합-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설을 앞두고 도내 유통 중인 쇠고기돼지고기 특별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지난달 4일까지 20여 일간 시군과 합동으로 영업 중인 식육포장처리업소와 식육판매업소에서 무작위로 쇠고기와 돼지고기 87건을 수거해 이뤄졌다.

수거한 제품은 성상, 휘발성염기질소, 일반세균, 대장균군, 보존료 등 가공 기준 및 성분 규격 검사에서 모두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한우 둔갑 판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유전자 확인 검사에서 모두 한우로 확인됐으며,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병원성대장균리스테리아균살모넬라균클로스트리디움균 등 병원성 미생물 검사에서도 모두 안전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전남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구제역 청정지역으로 지난해부터 한우고기를 홍콩에 수출하고 있다”며 “전남산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 축산물 수출을 확대하고 국내 소비가 촉진되도록 유통 중인 축산물 안전성 검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매년 축산물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해 도축장, 축산물가공장, 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등 축산물 취급 업소에 대해 예방 중심의 상시 정기검사와 설 등 육류 수요가 많은 시기 특별검사, 여름철 등 위생 취약시기 기획검사를 실시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