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대, 해외 연수현장 실습으로 국제인재 양성

작성일 2016-02-10
도립대, 해외 연수현장 실습으로 국제인재 양성【도립대】380-8455
-일본 호텔 등 3곳에 33명…3천300만 원 장학금15명 취업약정-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왕복)는 33명의 재학생이 일본 연수 및 인턴십 현장실습을 마치면서 현지 업체로부터 총 3천 300만 원의 장학금을 받고 15명의 취업약정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전남도립대의 이번 해외 연수 및 인턴십 현장실습은 국제화시대 산업 수요에 대처할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이다. 국제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 향상을 위해 도입한 것으로 글로벌 실적 모범 사례로 떠오르고 있다.

김영민 전남도립대 교무기획실장은 “참여 대상 학생을 선발해 자체적으로 일본어 교육을 실시한 후 일본 마다라오 호텔, 프린스 호텔, 기지마다 관광 등 3곳에 배치, 해외 어학연수 겸 현장실습을 했다”며 “이는 학생들에게 외국어 및 해외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가 이번 일본 연수 및 인턴십 현장실습을 통해 얻은 최대 성과는 3개 업체로부터 기증받은 장학금이다. 한국 학생들의 부지런하고 성실한 현장실습 태도에 감동받은 일본 업체 감독관들의 건의로 해외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 것이다.

이번 연수 및 인턴십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 실습 현장에서 일본인과 직접 근무하면서 대화하다보니 처음에는 두려움이 앞섰으나 차츰 익숙해져 자신감을 갖게 됐다”면서 “해외 연수 및 문화체험의 필요성을 실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