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자연재해, 초기 대응에서 복구까지 원스톱 처리

작성일 2016-03-22
자연재해, 초기 대응에서 복구까지 원스톱 처리【자연재난과】286-3730
-전남도, 재난관리 업무 담당자 교육으로 국가재난관리시스템 공유-

전라남도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인한 자연 재난피해가 많아짐에 따라 신속한 대응전략 구축을 위해 최근 도와 시군 업무 담당자 400여 명이 참여하는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시군 업무담당자들의 잦은 인사 발령으로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워짐에 따라 전라남도가 국민안전처에 재해 대응교육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이뤄졌다.

특히 교육에는 시군 재난업무 담당자는 물론 주민 생활과 밀접한 읍면동의 초기 피해신고 접수를 받는 담당 공무원들까지 포함돼 재해 발생 시 현장에서부터 신속한 대응전략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교육 내용은 태풍이나 대설, 풍수해 등 재해 발생 등에 따른 사유시설과 공공시설에 대한 피해조사 및 전산대장 입력 방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피해조사 방법, 복구계획 수립 등 피해 발생에서 복구계획 수립까지의 전 과정 등이다.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조태용 전라남도 자연재난과장은 “이번 교육은 자연재해 발생 시 국가 재난시스템이 일사불란하게 가동되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연재난 대응을 위한 가상훈련을 4월 초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