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시군, ‘도민 제일주의’ 실현 협업 강화

작성일 2019-02-28
전남도-시군, ‘도민 제일주의’ 실현 협업 강화 【도민행복소통실】 286-2310
-현장 간담회도민청원제출향민과 교류 등 집중 논의-

전라남도는 28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도, 시군 업무 관계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 및 시책 추진에 따른 관계관 협업 강화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선 도민과 최일선에서 소통하는 22개 시군 관계관들이 참석해 올해 주요 도민 소통 방향 설명, 시군 애로건의사항 수렴, 협력 방안 토론 등이 이뤄졌다.

특히 ▲현장에 답이 있다는 ‘현장간담회’ ▲도민들과 하룻밤을 함께 지새우며 대화하는 ‘1박2일 민박간담회’ ▲도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도민청원제’ ▲민간사회단체와의 ‘소통 콘퍼런스’ ▲출향민과의 교류 확대 ▲인권 강화 정책 추진 ▲전자 여권 발급 준비 ▲자원봉사 마일리제 운영 등을 중점 토론했다. 또 ‘내 삶이 바뀌는 전남행복시대’를 열어가는데 공직자가 우선해야 할 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전라남도는 회의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및 관계 기관 의견 수렴 후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소통 사각지대가 없도록 도민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 시책을 추진해달라”며 “도민들의 행복지수가 전국에서 제일가는 전남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