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인재육성재단, 저소득자녀 등 628명에 장학금

작성일 2010-10-29
전남인재육성재단, 저소득자녀 등 628명에 장학금【행정과】286-3350
-올 하반기 5억6천만원 규모…다문화가정·소외계층 등 지급 확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재)전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준영)은 올 하반기 전남인재육성장학생으로 저소득층 자녀 등 총628명을 확정하고 29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장학생과 학부모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받은 장학생은 저소득층 자녀 340명과 성적우수자 91명, 예체능분야 특기자 58명, 다산장려 장학생 46명 등 총 628명으로 서류심사와 장학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됐으며 이들에게 총 5억6천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전남인재육성재단은 날로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해 이번 장학생 선발 대상자를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넓혀 선발했으며 교육비 부담에 따른 출산율 감소를 막고 다산을 장려하기 위해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장애인, 고아원 등 시설 입소자, 야학생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희망나눔분야 장학생 62명을 선발해 2천100만원을 지급했다.

이개호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가난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남인재육성재단의 장학기금 조성에 도민들이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앞으로 2011년까지 500억 규모로 장학기금을 확대 조성해 국제적 인재육성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356억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돼 있다.

지난 1995년부터 인재육성 장학기금을 조성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고 올 상반기까지 1만5천672명에게 12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인재양성에 기여해 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