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장흥서 개막

작성일 2010-10-29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장흥서 개막【보건한방과】286-6050
-‘그린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 주제로 10일간 양한방 무료진단 등 행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장흥군과 한방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29일 장흥 천관산에서 박준영 도지사, 김필식 동신대 총장, 김기옥 한국한의학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했다.

‘그린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전국 처음으로 열린 통합의학박람회는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 7일까지 10일간 열린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개회사에서 “그동안 정부에 많은 것을 의존해왔던 전남이 통합의학과 관련한 많은 비교우위자원을 활용해 국가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선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장흥지역 풍부한 생명자원을 연구기관을 통해 각종 기능성물질로 개발해 산업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의학과 관련해 서양의학관, 한의학관, 통합의학관, 지자체 체험·홍보관 등 참여하는 2개 전시관이 운영된다.

또 양·한방 무료 진단과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본인 체질에 맞는 다양한 음식 정보, 한방 음식관, 구기자와 울금을 이용한 떡, 한방 케익, 장흥지역의 특산물인 표고버섯, 헛개나무, 김 등 특산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접할 수 있다.

또한 장수비결, 노화, 성인병 예방, 응급처치, 비염, 아토피 등에 대한 분야별 29인의 명의, 명사의 강연을 들을 수 있고 직접 상담도 할 수 있다.

억새로 유명한 천관산 등산코스에서 펼쳐지는 편백나무 족욕, 웃음치료, 요가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에 김종학 감독이 3D로 제작하고 있는 한의학 드라마인 신의(神醫) 오픈세트장과 10만㎡에 감국단지에 펼쳐지는 ‘제2회 정남진 국화 페스테벌’, ‘인체신비 장흥특별전’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