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첨단 바이오의약 분야 연구개발 잰걸음

작성일 2018-12-13
전남도, 첨단 바이오의약 분야 연구개발 잰걸음 【신성장산업과】 286-3930
-생물산업 기획과제로 ‘자연모사 약물전달 시스템’ 등 7건 발굴-

전라남도가 화순백신산업특구 등 비교우위 바이오의약 인프라를 활용해 첨단 바이오 R&D사업을 발굴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13일 열린 전남생물산업 고도화를 위한 기획과제 최종 보고회에서 미래 전남의 바이오 신산업을 주도할 7건의 바이오의약 분야 신규 R&D과제를 제시했다.

발굴된 과제는 ▲자연모사 융합 기반 약물 전달 시스템 개발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치료 산업화 거점 조성사업 ▲리얼푸드 단백질 실용화 인프라 구축 ▲해양생물 덴탈케어 소재 글로벌 고도화 ▲곤충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 및 제품 개발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 사료 개발 ▲한반도 프리미엄 천연바이오산업 기반 구축 등 첨단기술과 접목한 것이다.

전라남도는 지난 2월부터 해당 과제별로 기획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선제적으로 R&D 과제 발굴을 진행해왔다. 앞으로 중앙부처 협의를 거쳐 국비사업과 국가공모사업에 적극 반영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기획과제가 국가사업에 최종 반영될 경우 민선7기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바이오 신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전라남도의 구상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종갑 전라남도 신성장산업과장은 “올해 발굴한 R&D 신규 과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 중앙부처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국가사업으로 채택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발굴한 ▲E형 간염 예방용 백신 개발 ▲유자씨 오일을 활용한 화장품소재 실용화 지원사업 등이 2018년 국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67억 원을 확보했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