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태세 강화

작성일 2018-12-24
전남도,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태세 강화 【안전정책과】 286-3231
-2019년 2월까지 관계부서 합동 안전관리 전반 집중 점검-

전라남도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최근 고양 온수관 파열, KT 통신구 화재 등 안전관리 소홀에 따른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2019년 2월까지 ‘겨울철 재난안전대책’ 추진실태 감찰활동을 벌인다고 24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관계부서와 합동으로 3개 팀을 꾸려 시군의 ‘겨울철 재난안전 관리실태’ 전반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를 꼼꼼히 살피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기온 변화가 크고 대설 특보 횟수도 늘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화재와 대설 대비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시군 소방서와 함께 다중이용업소와 재래시장 등 화재 취약시설 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매년 반복되는 고병원성 AI 방역대책과 연말연시 열리는 지역 축제의 안전대책도 불시 감찰해 공직자의 긴장감을 유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감찰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근본적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응급조치 후 2019년 재정투입을 통해 신속히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공직자의 법령위반 행위나 업무소홀 행위가 적발될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정부에서도 최근 국민생활과 밀접한 에너지, 통신, 교통 분야 사고 발생 상황을 어느 때보다 엄중하게 인식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사공단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에 대해 ‘동절기 재난안전 대비’ 실태 안전감찰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