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수 시군 표창

작성일 2018-12-25
전남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수 시군 표창 【수산유통가공과】 286-6972
-최우수 여수시우수 완도군장려 목포시-

전라남도는 2018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기관에 여수시, 우수 완도군, 장려 목포시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평가는 표시제 조기 정착을 위한 자체 예산 지원, 원산지 표시제 홍보, 합동 지도단속 실적 등 각 시군에서 추진하는 9개 항목을 정량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수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도단속을 펼치면서 지도뿐만 아니라 실질적 적발 건수를 높임으로써 원산지 표시제도 행정 이행의 모범을 보였다.

완도군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권익을 보호하는 원산지 표시제, 안전성 검사, 이력제를 홍보하고, 소비자로 구성된 명예감시원을 위촉해 운영했고, 목포시는 자체 단속계획 수립을 통해 현장에서 소비자와 판매자 중심 홍보를 실시해 유통질서를 확립했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조기 정착을 위해 2019년에도 유관기관단체 등과 긴밀히 협력해 홍보와 지도단속을 강화해 소비자들이 믿고 전남 수산물을 구입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