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림관리 3년 연속 우수

작성일 2019-01-03
전남도, 산림관리 3년 연속 우수 【산림보전과】 286-7521
-산림청 주관 정부합동평가서 ‘숲 속의 전남’ 만들기 호평-

전라남도는 3일 산림청 주관 ‘2018년도 산림분야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 상패와 포상금 1천400만 원을 받았다.

산림 분야 정부합동평가는 전국 16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지난해 수행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등 10개 산림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이뤄졌다. 중앙부처와 평가위원이 합동 검증하고 현지실사와 고객 체감도 등에 대해 실적이 탁월한 기관을 선정했다.

전라남도는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추진을 통한 경관숲과 소득숲 조성 등 다양한 숲 조성과 숲가꾸기, 산불산사태산림병해충 등 산림재해 예방 노력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산림경영기반 구축을 위한 임도시설 확충과 수종 갱신 등을 통한 목재 생산 및 국산목재 이용을 통한 목재산업화 노력 등 산림행정 발전에 기여해온 것도 한몫 했다.

봉진문 전라남도 산림보전과장은 “앞으로도 숲 속의 전남 만들기와 연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ECO마켓 조성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선도적 모델을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지난 2016년과 2017년에도 산림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 상패와 포상금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산림청에서 숲 속의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의 모태가 되는 ‘숲 속의 전남’ 만들기 확산에 온힘을 쏟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