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강진 청년들, 복지시설에 사랑의 빵 전달

작성일 2023-12-12 담당부서 여성정책지원관
강진 청년들, 복지시설에 사랑의 빵 전달
- 청년동아리 ‘인생한빵’, 저소득 취약계층에 4년째 빵 기부 -
【여성정책지원관 진미선 286-5910, 여성정책팀장 최순희 286-5920】

(사랑의 빵 전달 사진 1장 첨부)
12일 강진군 청년 빵 동아리 ‘인생한빵’이 전라남도 아동·여성복지시설에 사랑의 빵 3천 개(1천만 원 상당)를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부된 빵은 ‘인생한빵’ 회원들이 직접 만들고 포장한 것으로, 도내 아동 생활시설, 여성 폭력 피해자 생활시설, 한부모가족 시설에서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청년동아리 ‘인생한빵’은 강진 청년 일자리 카페 제과제빵 과정을 수료한 청년 8명이 모여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하기 위해 결성했다. 2020년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매년 수 천만 원 상당의 사랑의 빵 나눔 기부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채율 인생한빵 동아리 회장은 “연말을 맞아 추운 겨울을 지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들에게 나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매년 전남도의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만든 빵을 기부해 주시는 인생한빵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