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업단지 환경 조성 공모사업 준비 나서

작성일 2023-12-12 담당부서 투자유치과
전남도, 산업단지 환경 조성 공모사업 준비 나서
- 12일 시군 담당자·관계자 대상 노하우 공유 -
- 전국 최다 선정 위한 지속적 맞춤형 컨설팅 -
【투자유치과장 김대인 286-5110, 산단지원팀장 박승국 286-5150】

(산업단지 환경조성 사업 시군 설명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2일 동부청사에서 2024년 산업단지 환경 조성사업 공모에 대비, 시군 담당자와 관계자 대상으로 공모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산업단지에 부족한 복지·편의 시설 확충을 통해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산단 스마트화로 노후 산단의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청년복합문화센터 건립 ▲아름다운거리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노후 공장 청년친화 재구성(리뉴얼) 사업 등이다.

특히 내년부터 신설되는 노후공장 재구성(리뉴얼) 사업은 노후화된 개별 영세·중소기업 공장의 내·외부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기업인, 근로자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근로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전남도는 시군의 공모 참여를 높이고, 많은 시군이 선정되도록 공모 마감까지 지속적인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김대인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공모 추진 전반에 걸쳐 시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낙후된 산업단지 환경 개선을 통해 활력 넘치는 산업단지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0년부터 4년간 산단 환경조성사업 공모에 10개 시군이 선정돼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