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민 인권 증진 우리가 앞장

작성일 2015-08-10
전남도민 인권 증진 우리가 앞장【자치행정과】286-3540
-전남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출범…법조계․사회복지 등 전문가 구성-

전라남도는 10일 ‘전라남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창립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창립회의에는 김영선 행정부지사와 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회는 도의회, 법조계, 학계, 연구기관, 사회복지 및 행정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도민 인권 보장 및 증진 정책의 기본계획 수립,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평가에 관한 사항, 기본계획에 따른 정책 추진 및 인권 영향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전남은 외부와의 소통․교류가 어려운 섬․농촌지역이 많고, 다문화가정, 노인 비율도 높아 인권 사각지역과 취약계층이 넓게 존재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권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해 전남도민의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원회 초대 위원장에 선출된 배재권(63․전남노인보호전문기관장) 위원장은 “도민 인권 보장과 증진을 위한 시책과 제도 등 인권 관련 사항을 심의해 도민의 인권이 존중받는 지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7월 조직 개편을 통해 자치인권담당을 신설하고, 인권 침해 사건을 상담․조사하고, 개선 권고할 권한을 가진 인권옴부즈맨을 올 하반기에 채용하는 등 인권 업무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