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이 지사,“여수 경도, 호남권 첫 복합리조트로”

작성일 2015-08-12
이 지사,“여수 경도, 호남권 첫 복합리조트로”【투자유치담당관실】286-5160
-12일 문화부장관 면담…“중국 관광객 특수 확산으로 국가 균형발전 기여”-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12일 오전 서울 국립극단에서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면담하고, 여수 경도를 호남권 최초 복합리조트 대상지역으로 선정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서울․제주 편중 현상을 시정하고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남해안의 흡인력을 키워야 한다”며 “지리적으로 남해안 중심에 위치한 여수에 관광허브(hub)를 구축해야 중국 관광객 특수를 남해안의 동서 방향으로 확산시킬 수 있다”고 선정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섬 전체를 복합리조트로 조성할 수 있는 경도에 복합리조트가 들어서면 중국 요우커를 겨냥한 고급 해양레저와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결합된 관광상품 판매가 가능해져, 외국 관광객 전국 확산을 통한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34개 업체가 접수한 복합리조트사업 제안요청(RFC) 심사 결과를 이달 내에 발표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