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광주시관광공사와 전국 첫 K-스마일운동

작성일 2016-01-14
전남도, 광주시관광공사와 전국 첫 K-스마일운동【관광과】286-5220
-14일 협약식…관광객 무한 만족 위한 범도민 친절운동 벌이기로-

전라남도는 14일 광주 송정역에서 광주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 시도 관광협회, 숙박업협회, 외식업협회와 공동으로 ‘K-스마일 확산 및 광주전남 관광발전협약식’을 개최했다.

전국 처음으로 실시된 이날 K-스마일 확산 등 협약식에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와 윤장현 광주시장,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광주전남 관광 유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와 광주시, 한국관광공사 등은 국내외 관광객에 대한 시도민의 환대 및 친절 문화 정착을 위해 K-스마일 확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한 관광 수용태세 컨설팅 지원과 광주전남 관광 발전 도약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이낙연 도지사는 “광주전남이 관광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해 연간 방문객 5천만 시대를 앞두고 있다”며 “청결, 친절, 정확, 편의 4가지 키워드를 갖고 준비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글로벌 광주전남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우리 스탠더드가 어디까지 왔는지 점검하고, 오늘 행사가 세레모니로 그치지 않고 전 시도민에게 스며들어가는 지속적인 운동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에 이어 이낙연 도지사와 윤장현 시장, 정창수 사장 등 참석자들은 송정역을 통해 남도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관광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미소친절 캠페인을 벌였다.

K-스마일 캠페인은 정부가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서면서, ‘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라는 슬로건으로 펼치는 범국민 친절 운동이다.

전라남도는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관광객이 몰리는 곳을 대상으로 관광객이 무한 만족할 수 있는 범도민 친절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는 시군별 지역관광협의회를 구성하고 범 도민 친절 캠페인과 직능 단체별 친절 결의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