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작품 전시

작성일 2018-09-04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작품 전시 【희망인재육성과】 286-3450
-전남도, 10일까지 도청서 시화전-

전라남도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10일까지 7일간 도청 윤선도홀에서 ‘전라남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일상생활을 꾸려가는데 필요한 한글을 깨우치는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학습자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응모하기 위해 전남지역 21개 문해교실 학습장에서 7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직접 쓴 시와 손수 그려낸 시화 가운데 우수작으로 선정된 51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김성훈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이번 시화전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성인문해교육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성과를 마음껏 펼치고 배움의 열의를 다질 수 있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광양평생교육관의 이복성(59) 씨가 ‘인생 수리공’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전남지역 참가 6명 모두가 특별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는 전남평생교육진흥원에 문해학습센터를 설치해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교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