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Job Fair에서 청년 구직자 45명 채용

작성일 2018-09-18
전남 Job Fair에서 청년 구직자 45명 채용 【중소벤처기업과】 286-3780
-여수서 기업과 구직자 만남행사 성료-

18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 ‘2018 전남 Job Fair & Talk Concert’ 행사에서 청년 구직자 45명이 새 일자리를 찾았다.

구직구인난을 겪는 지역 업체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지원이엔지, 중앙전력 등 도내 우수기업 15개 업체가 참여해 청년구직자 300여 명에 대한 현장면접을 실시, 이 가운데 45명이 구직 영광을 안게 됐다.

또한 GS, 한국산업인력공단, 남해화학 등 5개 대기업의 직무설명회도 마련돼 청년 구직자에게 직무이해도와 취업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창업 및 미래직업혁명’을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구직자는 물론 일반 도민들도 한자리에 모여, 강연과 일문일답을 통한 소통의 장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정영준 센터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는 필요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박람회를 들러보며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축사를 통해 “청년들이 전남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늘리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