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추석 이웃사랑 나눔 실천 앞장

작성일 2018-09-20
전남도, 추석 이웃사랑 나눔 실천 앞장 【사회복지과】 286-5720
-보훈가족아동여성노인장애인 등 생활시설 469곳 위문-

전라남도가 온정있는 추석 명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사회복지 생활시설과 보훈가족, 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펼치고 있다.

추석맞이 위문활동에선 광주보훈병원 보훈가족과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노숙인 등 생활거주 사회복지시설 469개소에 거주하는 1만 3천여 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생활용품과 쇠고기, 과일 등 1억 5천만 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을 위문품으로 제공한다.

김영록 도지사는 20일 목포 소재 장애인시설인공생재활원을 위문한데 이어 21일 광주보훈병원을 찾아 보훈가족을 위문한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박병호 행정부지사는 무안에덴노인전문요양원을, 윤병태 정무부지사는 나주 아동양육시설인 백민원을 각각 위문했다.

도청 실국장과 도의원, 전남지역 관공서와 유관기관 등에서도 직접 어려운 이웃이 거주하는 시설과 자택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할 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봉사활동도 하며, 애로사항도 청취한다.

문동식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사회복지시설과 불우이웃을 찾는 손길이 줄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며 “어려운 이웃이 이번 추석 명절을 따뜻이 보내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