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병호 부지사, 태풍 대비 배 수확 현장 살펴

작성일 2018-10-04
박병호 부지사, 태풍 대비 배 수확 현장 살펴 【친환경농업과】 286-6350
-4일 나주 방문해 조기 수확 등 피해 최소화 위한 시설물 관리 등 당부-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제25호 태풍 ‘콩레이’ 북상으로 전남지역 농작물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4일 나주 배 수확 현장을 방문해 조기 수확을 당부했다.

전남지역 배, 사과 재배 면적 가운데 이날 현재까지 수확 면적은 각각 80%, 20% 수준이다. 태풍에 대비해 경사지 과수원은 짚, 비닐 등을 덮어 토석 붕괴 및 토사 유출을 예방하고, 가지는 지주목 등에 견고히 고정해야 한다.

박병호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이번 태풍은 강풍과 많은 비를 동반하고 있어 과실 낙과 등의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므로, 아직까지 수확하지 않은 배는 태풍이 오기 전에 수확해달라”며 “이상기후에 따른 재해발생에 대비하고 안정 경영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에 꼭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개화기 이상저온, 7~8월 폭염,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과일 수확량이 10~20% 감소할 전망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