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통합의학박람회, 대학 중심 통합의학대학관 인기

작성일 2018-10-13
통합의학박람회, 대학 중심 통합의학대학관 인기 【식품의약과】 286-5780
-현대의학한의학대체보완의학 아우른 진료상담 실시-

장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에 의과대학이 있는 전국 대학들이 현대의학, 한의학, 대체보완의학 진료 및 상담실을 운영, 치유 박람회로서 위상을 강화하는데 한몫 하고 있다.

박람회장 주무대 옆에 위치한 통합의학대학관에는 대전에서 참가한 대전둔산한방병원 동서암센터는 각종 암 시술 후 회복기 집중관리와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담해주고 있다.

동서암센터는 암 환자에 대한 한양방 플러스 암 치료법, 암 전이 재발을 억제 하는 항혈관 면역요법, 암 치료 중도자를 위한 수레바퀴 치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유화승 동서암센터장은 “암은 사후관리도 중요하지만 극복된다는 긍정적인 마음이 더 중요하다”며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평소 규칙적인 건강생활실천만이 암을 예방하는 필수요건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원광대학교한방병원은 초음파를 이용한 암 검사, 침·뜸 치료, 동신대한방병원은 만성 통증치료, 한방부인과, 중풍 관련 상담, 대구 전인병원은 스트레스 검사, 향기 치료법, 성장클리닉, 순천하나병원은 근골격계질환 진단, 충격파 치료 등을 해주고 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암환자 건강 상담 및 예방 교육, 남부대학은 척추 경락, 탈모 관리, 목포과학대학과 서영대학은 치아관리, 순천제일대학은 족부 검사, 신한대학은 체형 교정, 초당대학은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두피 관리를 해주고 있다.

태국 출라롱콘대학 유카미하라 책임연구원은 자가 마사지를 활용한 파킨슨병 예방 강의와 시연을 보여 관람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건강과 치유의 1번지 장흥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안양면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14일까지 열린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