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사회적경제로 사회적 가치 실현 길 찾아

작성일 2018-08-29
사회적경제로 사회적 가치 실현 길 찾아 【사회적경제과】 286-5020
-전남도, 29일 나주서 포럼 갖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전라남도는 29일 나주 코어호텔에서 ‘사회적경제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시군 공공구매 담당자, 한국전력공사한국농어촌공사한국가스공사 등 공공기관 사회공헌 업무담당자와 외부전문가인 고구려대 박상하 교수, 사회적기업연구소 허태연 팀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가치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연계하는 구체적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지금까지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은 물품 기부, 봉사활동 등 일회성 단순공헌 형태였으나, 앞으로는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협력하자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종재 사회책임연구원 대표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평가와 대응전략’ 기조 강연을 통해 지역소멸이 가속화되는 단계에서 지역을 살리는 돌파구로 참여와 공감의 거버넌스를 제시하며 주민 참여를 통한 사업 발굴을 강조했다.

임철환 한국전력공사 사회공헌부 차장은 “국민과 함께 하는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사회책임 선도가 중요하다”며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진심어린 배려의 손길로 사회 안전망을 확충해 사회통합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장은 “공공기관 경영전략에 맞는 혁신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소상원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정부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고,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며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앞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시책에 반영하고, 다양한 사회적경제 육성 모델을 제시해 재정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가치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