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 지사, 마을 현장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모색

작성일 2018-08-10
김 지사, 마을 현장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모색 【사회적경제과】 286-5040
-10일 담양 운수대통마을서 마을 활동가전문가 등과 정책간담회 개최-

전라남도는 10일 담양 대덕면 운수대통마을에서 일선 마을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활동가와 전문가의 생생한 현장의견을 듣고 마을 행복시대를 앞당길 수 있는 방안을 민관연이 같이 찾아보는 현장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는 지역 주민들의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이 당면한 인구 유출과 고령화 등에 따른 마을 해체 위기를 극복하고 공동체의식을 높임으로써 같이 잘 먹고 잘 사는 마을 행복시대의 대안이 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남지역 대표 마을공동체인 진도 개들리 공동체, 영광 여민동락 공동체, 순천 풍덕동 마을공동체, 담양 운수대통마을, 담양 신계 꽃차마을 대표자와 최형식 담양군수, 김기성 전남도의원, 광주전남발전연구원전라남도담양군 마을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사업 추진 경과와 함께 마을활동가 양성 확대, 주민 참여 마을계획 수립, 시군 마을지원센터 설치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어 마을 및 전문가들은 실제 경험 및 애로사항을 극복하는 다양한 대안들을 제시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광주전남연구원 등과 같이 협의체를 구성해 마을공동체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따뜻한 행복공동체 조성에 예산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