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작성일 2018-07-25
전남도,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환경관리과】 286-7150
-31일까지 주요 강하천 주변과 산업단지 대상 유관기관 합동 실시-

전라남도는 하절기 취약시간을 틈 타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환경오염행위로 공공수역 환경오염을 가중할 우려가 있어 오는 31일까지 8일간 영산강유역환경청, 시군과 합동점검을 펼친다.

이번 합동점검은 사업장에 부적정하게 보관·방치한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공공수역에 유입될 경우 환경오염 우려가 높아 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상수원 및 주요 강하천 주변과 산업단지 내 사업장 등을 집중 점검하고, 환경관리가 미흡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환경산업진흥원 등의 전문인력을 통해 기술지원을 한다.

또한 점검 기간 외에도 폐수 무단 방류, 폐기물 무단 투기 등 환경오염 행위를 목격한 경우 국번없이 128번(휴대전화는 지역번호+128)이나 도 환경관리과(061-286-7153) 및 시군 환경부서에 신고해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김인수 전라남도 환경관리과장은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위해 이번 점검 기간 중 폐수 무단방류 등 고의적 위반업소는 엄중 조치할 예정”이라며 “도민들께서는 사소한 환경오염행위라도 반드시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