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나주서 625전쟁 68주년 기념식

작성일 2018-06-25
전남도, 나주서 625전쟁 68주년 기념식 【사회복지과】 286-5720
-모범 참전용사 표창영상 상영한반도 평화시대 다짐-

전라남도는 625전쟁 68주년을 맞아 전후 세대에게 625 동족상잔의 비극을 일깨우고 참전 용사들의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해 25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강인규 나주시장, 손금주 국회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 회원, 학생, 군 장병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 참전용사에 대한 표창과 참혹했던 625전쟁을 상기하기 위한 전쟁영상 상영, 625 노래 제창 등을 통해 참혹했던 전쟁의 아픔을 돌아보고 다시는 이런 아픈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기념사에서 참전용사와 유가족을 위로한 후 “625 전쟁으로 수백만 명이 생명을 잃고 다쳤으며, 천만 명의 이산가족이 생기고, 국토가 황폐화된데 이어 반세기가 넘도록 같은 민족끼리 총부리를 겨눈 채 대치하는 불행의 역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반도에 평화의 새벽이 온 만큼 전남 역시 남북교류와 협력에 힘을 써 정부와 함께 남북 평화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