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작성일 2018-06-22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여성플라자】 260-7344
-전남광역새일센터, 여성친화 일촌기업협약간담회-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전남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전남광역새일센터는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1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2018년 여성친화 일촌기업협약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남광역새일센터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144개 기업과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행사에는 20개 기업의 대표 및 인사 담당자가 참석해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2018 달라지는 노동법’에 대한 노무 특강을 함께 했다.

여성 친화 일촌기업은 여성 친화 조직문화 만들기, 여성인력 채용, 여성 핵심인재 육성, 모성 보호·정시 퇴근 등 일·가정양립제도 실천, 채용승진·임금 부문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적극 힘쓰기로 했다.

협약기업에는 여성구직자 우선 연계와 함께 센터의 주요 사업인 직장적응 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 및 결혼이민여성인턴 연계,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을 우선 지원한다. 또한 채용기업 사후관리 프로그램인 양성평등·성희롱 예방 교육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제공한다.

허강숙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일가정 양립, 모성 보호, 유연근무제 등 여성 친화적 근무 환경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지역의 다양한 일터에 여성들이 진출하도록 자신감과 역량을 키우는 일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