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인재육성재단 근로장학금 신설…17일까지 신청

작성일 2010-03-03
전남인재육성재단 근로장학금 신설…17일까지 신청【행정과】286-3352
-올 상반기 저소득장학생 등 14개 부문 554명 5억3천800만원 지급-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인재육성재단은 미래 전남의 희망인 인적자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올 상반기 근로장학금·특성화고 육성 장학금 등 14개 부문 554명의 장학생을 선발키로 하고 오는 17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 인재육성 장학생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와 성적우수자, 사회봉사·근로, 특성화 고등학교 육성, 소외 계층 지원 등 14개 분야에서 554명의 우수 인재를 발굴해 5억3천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사회봉사·근로 장학금 분야를 신설, 초·중학생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어체험캠프의 보조교사 15명을 모집해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비 마련과 함께 사회경험을 통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이들은 여름방학중 원어민교사와 함께 영어체험캠프에서 초·중학생들의 영어학습 도우미 역할을 하면서 자신들의 어학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성화 고등학교 육성 장학금도 신설돼 25명을 선발, 전문 기능인력 양성을 목표로 인성교육과 직업교육을 동시에 실시하고 있는 도내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 육성사업에 투입된다.

장애인, 고아원 등 시설입소자와 야간학생 등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분야도 마련했다.

장학생 신청 자격은 본인 및 보호자가 도내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하고, 초·중·고·전문대생의 경우 전남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주소지 시군 읍·면·동 및 해당 학교 등에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에 신청하면 시장·군수 또는 해당 학교장 등의 추천을 받아 (재)전남인재육성재단 장학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최종 확정해 4월중 장학금을 지급한다.

선발 기준은 저소득 계층의 자녀를 우선적으로 선발토록 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시스템을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열악한 농어촌 교육 여건 개선과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으로 미래 자원의 핵심인 인적자원 개발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 2011년까지 500억원 규모의 인재육성기금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340억여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