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청백-e 시스템’ 교육으로 청렴 전남 초석

작성일 2018-05-11
전남도, ‘청백-e 시스템’ 교육으로 청렴 전남 초석 【감사관】 286-2280
-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공직 비리 사전 예방행정 투명성 제고 기대-

전라남도는 11일까지 3일간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청백-e 시스템 현장 사용자 1천9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 원리와 사용법, 모니터링 조치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가를 초청해 감사자, 지방재정, 세외수입, 자기진단시스템 과정으로 나눠 맞춤형 교육을 실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공직비리 사전 예방과 행정의 투명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청백-e 시스템’은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등 각종 행정정보시스템 등과 연계한 예방 프로그램(103종)이다. 모니터링 결과 불일치 시 담당자를 비롯해 관리자와 감사자에게 자동 경보 조치토록 함으로써 비리와 행정오류를 스스로 예방토록 하는 시스템으로 전라남도는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법인카드의 경우 사용금지 업종, 업무와 무관한 시간 사용, 동일 일자 동일 거래처에서 일정 금액 이상 반복 사용, 근무지 외 사용 등 사전적 행정오류를 설정해 감시함으로써 부정행위 발생을 사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박준수 전라남도 감사관은 “이번 청백-e 시스템 운영 사용자 교육은 행정착오를 사전에 방지하고 잠재적 비리와 부정행위를 원천 차단해 업무의 투명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청렴 전남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