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지역 동계 사료작물 생육 양호

작성일 2018-05-13
전남지역 동계 사료작물 생육 양호 【축산정책과】 286-6530
-전남도, 조사료 수급 차질 없을 것으로 전망…수확장비 지원 총력-

전남지역 동계 사료작물의 생육 상황이 양호해 지역 가축 사육농가의 조사료 수급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13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가을 파종한 동계 사료작물의 본격 수확철을 맞아 기계장비를 총동원해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 청보리 등 풀사료를 이달 중순부터 6월 상순 모내기 전까지 일제 수확에 나선다.

지난 봄에 추가 파종을 확대하고, 풀사료 성장기에 강수량 등이 적당해 생육 상황이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양호한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전남지역 조사료 총 생산 예상량은 풀사료와 볏짚 50만t 등을 포함해 131만t이다. 이는 전남지역 가축 사육농가의 총 소요량 117만t의 112% 수준이다.

전라남도는 풀사료 수확기를 앞두고 수확 장비가 필요한 시군 경영체에 트렉터, 예취기, 결속기 등 90세트 148억 원, 사일리지 제조운송비 526억 원을 지원해 수확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계 사료작물 수확에 이어 쌀 생산 조정제와 연계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으로 옥수수와 수단그라스 등 하계 사료작물 약 1만ha(논 6천800밭 3천200ha)를 재배토록 해 조사료 생산이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배윤환 전라남도 축산정책과장은 “동계 사료작물 재배는 사료비 절감을 통한 축산업 경쟁력 확보에 큰 보탬이 된다”며 “일제 수확 시기에 맞춰 축산농가, 경종농가 농축협 등이 사료작물 생산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