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나라 꽃 무궁화 보며 생활 속 애국 실천

작성일 2012-07-08
나라 꽃 무궁화 보며 생활 속 애국 실천【산림자원연구소】336-6303
-전남산림자원연구소, 8월 10~12일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윤병선)는 8·15 광복절을 맞아 오는 8월 10~12일 제22회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무궁화 축제에는 산림자원연구소에서 관리하는 분화 250여점과 전남지역 22개 시군에서 출품하는 220여점 등 총 1천여점이 전시된다.

10일 개막식에는 산림청 관계자 및 시민 등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전시 기간동안 생활 속에서 나라꽃 무궁화를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행사, 개막행사, 전시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사전행사는 전남 각 시군에서 출품한 무궁화 분화 품평회를 개최해 우수작 6점을 선정, 시상하며 별도 전시행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분화와 각종 무궁화 역사자료 및 사진 등을 전시해 무궁화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무궁화를 주제로 한 체험행사는 지속적 관람객 유치를 위해 페이스페인팅, 압화 만들기, 나무연필 만들기 등 다양한 상설체험으로 구성된다.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특별한 의미를 선사할 수 있는 기획행사로 하트의자 만들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상담 등도 운영된다.

부대행사인 무궁화 그림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는 남평 공공도서관이 참여해 진행되며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와 9월 독서의 달 행사인 독서왕 선발대회를 연계 운영해 학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을 되새기고 독서 생활화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무궁화 차 시음행사, 무궁화 화분 1천500점 나눠주기 등을 통해 나라꽃 무궁화를 가깝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산림자원연구소는 이번 축제를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연구소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와 연계해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장으로 삼기 위해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윤병선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나라꽃 무궁화 축제 개최로 무궁화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나라꽃으로서의 올바른 위상을 확립키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를 통해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