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종계장, 씨암탉 가축전염병 청정

작성일 2013-05-10
전남 종계장, 씨암탉 가축전염병 청정【축산위생사업소】430-2152
-축산위생사업소, 조류인플루엔자․추백리 등 검사 결과 모두 음성-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전남지역 종계장에 대한 주요 가축 전염병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질병 청정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지난 30일까지 도내 종계장 9개소의 종계(씨암탉)를 대상으로 임상관찰을 실시하고 계사(사육 동)별․계군(사육 연령)별 30~50마리를 골고루 선정, 총 1천500마리에서 시료를 채취했다. 채취된 시료에 대해 국가 재난형 질병인 조류인플루엔자를 포함해 추백리, 가금티푸스, 마이코플라즈마병, 뉴캣슬병 등 5종의 법정가축전염병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조류의 급성 전염병으로 닭뿐만 아니라 칠면조, 오리 등 가금류에서 심각한 피해를 유발하고 있는 조류인플루엔자와 계란으로 전염돼 어린 병아리에 감염을 일으키는 추백리, 가금티푸스, 마이코플라즈마병도 음성으로 청정상태를 유지했다.

예방접종이 되지 않은 닭에 감염될 경우 높은 폐사를 일으키는 뉴캣슬병에 대한 항체검사 결과 100%의 항체 양성률을 나타냈으며 항원은 검출되지 않았다.

이태욱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장은 “전남지역에서 사육하는 종계가 지난해에 이어 청정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전염병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소독과 출입자 통제 등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종계장 정기 검사뿐만 아니라 방역관리 실태를 수시로 점검해 안전 축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