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 지사, 투자유치 위해 11일 미국 방문길

작성일 2013-11-10
박 지사, 투자유치 위해 11일 미국 방문길【기업유치과】286-5160
-신재생․메디컬센터․마리나 등 기업 접촉․메릴랜드 주정부 교류도-

박준영 전라남도지사가 외국자본 유치활동을 위해 11일 미국 순방길에 오른다.

박 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전남도 순방단은 오는 17일까지 7일간 뉴욕, 워싱턴DC 등을 방문해 기업 유치, 주정부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외국자본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해외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박 지사는 올해 일본,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미국을 방문해 섬 개발사업과 의료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투자유치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순방을 위해 실무적인 투자유치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결과 전남도가 비교우위에 있는 섬 개발 분야와 의료산업에 미국 기업들이 높은 관심과 진출 의사를 밝혀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

박 지사는 전남도에 신재생에너지와 요트타운 등에 투자의향을 보인 미국 기업가들을 만나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메릴랜드주를 방문해 바이오산업, 해양기술,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전남도는 박 지사 취임 이후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잘 사는 전남을 만들기 위해 도민과 전 공직자가 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도지사가 직접 투자유치를 위해 순방에 나섬으로써 해외 투자유치 활동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