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대, 글로벌 인재 육성 잰걸음

작성일 2018-05-02
도립대, 글로벌 인재 육성 잰걸음 【도립대】 380-8407
-해외 취업동아리 발대…해외기업 정보 제공특강 등 맞춤형 지원-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가 글로벌 인재 육성과 함께 청년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취업동아리를 발대,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해외 취업동아리는 대학일자리센터에 해외 취업 전담 컨설턴트를 배치해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높여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 인재가 되고자 하는 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에게는 해외 취업 관련 정부 지원사업 등 해외 기업 정보와 동향이 주기적으로 제공되며 외국기업 채용설명회, 해외 취업 맞춤형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해외취업 컨설턴트인 K&J 민기영 대표를 초청해, ‘글로벌기업의 인재상’이란 주제 특강도 지난달 27일 진행했다.

김대중 총장은 “해외취업동아리 구성을 계기로 학생들이 더 많은 해외 기업에서 다양한 꿈을 펼치도록 글로벌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해 11월 광주·전남 소재 대학 및 유관기관과 청년 해외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5월 28~31일 광주전남지역 해외진출협의회와 공동으로 ‘K-Move Week’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바라는 학생이나 지역 구직자들은 일정표를 참고해 해당 학교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