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목포 도심서 직거래 농부장터 열린다

작성일 2018-05-02
목포 도심서 직거래 농부장터 열린다 【농식품유통과】 286-6420
-3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광장서 개장…매주 목요일 20% 저렴하게 판매-

전라남도는 3일부터 10월까지 목포 도심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목요 농부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3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광장에서 개장하는 ‘목요 농부장터’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직거래 농부장터는 농어촌지역의 판촉활동 제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농가의 판로를 확대해주고, 유통마진 축소로 고품질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도시와 농촌의 상생소통을 위한 나눔 경영에 일조하고 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양파감자대파무 등 신선 농산물과 김돌자반 등 수산식품, 참기름된장고추장 등이다. 농가와 소비자가 직거래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매매된다.

최청산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는 만큼 목포시민들이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광주전남지역에 농부장터 3개소를 운영, 3억 8천만 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