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성료

작성일 2023-12-13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전남도,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성료
- 순천대학교서 경영체 등 200여 명 소통·교류 -
【농식품유통과장 강성일 286-6410, 농촌융복합산업팀장 박명희 286-6430】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지난 12일 순천대학교에서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촌융복합산업협회, 전남농촌융복합산업협회를 비롯해 융복합인증경영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식, 농촌융복합산업의 성과와 우수사례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융복합산업 협회 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또 풀무원, 티몬 등 대형 유통업체가 참여하는 바이어 상담회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공유된 주요 우수사례로는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해 재배 표준 매뉴얼 제작과 공동 선별 시스템 등을 구축해 안정적 판로를 확보한 곡성멜론(주), 고구마를 활용해 특화빵을 개발 판매해 지역 농업인,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준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등이다.

송경환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한마당 행사는 올 한해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전반에 대한 평가와 전남 농업 발전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전남 농업의 미래를 설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센터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촌경제를 활성화하는 산업으로 발전·확장해 나가야 한다”며 “전남이 대한민국 최고의 농촌융복합산업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외식업체 컨테스트에선 대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