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성료

작성일 2023-12-14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남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성료
- 시군 우수사례 발굴·선정…향후 사업추진 방향 등 논의 -
【건강증진과장 김태령 286-6010, 건강증진팀장 나만석 286-6030】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시군 보건소 공무원, 통합건강증진·심뇌혈관 예방관리사업지원단, 자문 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를 지난 14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했다.

성과대회에선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과 유공자 시상, 우수사례 공유, 향후 사업추진 방향 논의 등이 이뤄졌다.

나주시와 화순군이 우수 기관 표창을, 공무원 4명과 민간인 6명이 통합건강증진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22개 시군이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 우수사례 57건을 발굴, 이날 심사를 통해 6개 우수사례를 선정·발표했다. 교육자료와 홍보물 등을 전시해 지역 간 건강 증진사업 추진 정보도 공유했다.

나주시는 코로나로 늘어난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한 ‘몸튼튼! 마음튼튼! 노년기 힐링 비만 예방·관리’, 화순군은 건강관리에 취약한 영유아 임산부 영양관리를 위한 ‘재미 플러스! 영양 플러스!’를 추진해 호평을 받았다.

전남도는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위해 신체활동, 비만예방관리, 금연, 방문건강관리 등 13개 영역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김태령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도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지역의 건강 문제 해결시스템”이라며 “도민 건강을 위해 전남도와 보건소가 함께 소통하고 하나가 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