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대 수의대생 축산물 안전성검사 현장교육

작성일 2015-12-12
전대 수의대생 축산물 안전성검사 현장교육【축산위생사업소】430-2120
-전남축산위생사업소, 전염병 검사법 등 실무교육진로상담 실시-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학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검사 등 수의공중보건 분야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을 지난 11일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와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이 발생하고, 소고기닭고기 등 식육의 안전성이 강조됨에 따라 예비 수의사들에게 현장에서 실제 검사요령을 체험해보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소 브루셀라병돼지열병 등 혈청검사 분야와, 구제역광우병 등 악성 가축전염병 검사분야, 젖소농가에서 생산된 원유 공영화 및 축산물 가공품검사, 식육 미생물검사와 항생제 등 유해물질 잔류검사 등 4개 분야로 나눠 실시됐다.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검사 요령을 교육받고 향후 진로 상담도 받았다.

김상현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수의과 대학생들이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현장교육을 받도록 전공 분야별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당면 수의공중보건학적으로 문제가 되는 인수공통전염병과 축산물 위생에 관한 이슈를 집중 소개하는 등 학교와 현장과의 접목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