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동지팥죽 쑤어먹기 체험하세요

작성일 2015-12-14
동지팥죽 쑤어먹기 체험하세요【농업박물관】462-2796
-농업박물관, 20일 체험행사…200명 선착순 모집-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24절기 가운데 하나인 동지(冬至) 문화 풍습을 재현하는 ‘동짓날 민속체험’을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농경문화체험관에서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동짓날 민속체험 행사는 농업박물관이 점차 잊혀져가는 절기 음식문화 가운데 동짓날 팥죽을 쑤어 먹는 풍습을 재현하기 위한 것이다.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어 먹어봄으로써 절기 풍속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옛 추억과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옛 농가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는 초가 옆 농경문화체험관 일원에서 박물관이 미리 준비한 재료를 이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새알심(단자)을 빚어 팥물이 끊는 가마솥에 넣고 팥죽을 쑤어 맛을 보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한다.

농업박물관은 또 이날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부대행사로 ‘고구마 구워먹기’ 체험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19일까지 전화(061-462-2796~9)나 누리집(http:/www.jam.go.kr) 등을 통해 참가자를 접수한다. 참가를 원하는 도민은 신청자 성명, 참가자 수, 연락처 등을 알려주면 되고, 체험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이며 박물관 입장료는 무료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