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속가능한 해양수산산업, 수출에 달렸다”

작성일 2015-12-15
“지속가능한 해양수산산업, 수출에 달렸다”【수산자원과】286-6920
-전남도, 15일 올해 마지막 월례 경제대화-

전라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해양수산산업의 국가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올해 마지막 경제대화를 개최, 수출산업화를 통한 해양수산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어업인 등 수산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경제대화에서는 해양수산부 차관을 지낸 손재학 국립해양박물관장은 기조 강연을 통해 “제1혁명이 ‘어선 동력화’, 제2혁명이 ‘잡는 어업에서 기르는 어업으로 전환’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올 제3혁명은 ‘위생 및 품질 향상, 유통 및 가공기술 개발을 통한 수출산업화’다”고 밝혔다.

이어 귀어 성공모델 발표자로 나선 오지수 명품전복 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지난 2008년 완도읍 망남리로 귀어해 전복가두리양식장을 운영하면서 동시에 전복유통판매까지 함으로써 귀어 7년만인 2014년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체험담을 들려줬다.

김병주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경제대화는 해양수산산업의 현실을 바탕으로 미래 발전 방안이 폭넓게 제시된 현장감 있는 대화의 장이었다”며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있는 김, 미역, 톳, 전복의 수출산업화를 위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