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국내 3대 누리소통망 시상 휩쓸어

작성일 2023-11-24 담당부서 대변인
전남도, 국내 3대 누리소통망 시상 휩쓸어
- 올해의 소셜미디어·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소셜아이어워즈 3관왕 -
- 전남지역 개최 초대형이벤트 홍보와 소통 가교 역할 톡톡 -
- 공익·신뢰·유용성 두루 갖춘 공감 콘텐츠로 인정 받아 -
【대변인 고미경 286-2030, 뉴미디어팀장 김태이 286-2060】

(국내 3대 SNS 어워즈 석권한 전라남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4일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등이 후원한 ‘2023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와 블로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올해의 SNS’는 공공기관, 기업, 소상공인 등 누리소통망 현황을 평가해 국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우수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로써 전남도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소셜아이어워즈’에서 대상을 포함해 올해만 국내 3대 누리소통망 시상식에서 3관왕 수상이라는 역대급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는 2010년 7월 블로그를 시작으로 새 매체(뉴미디어) 시대 소통창구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누리소통망 채널을 운영 중이다.

도민이 알아야 할 정책과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쉬운 카드뉴스와 현장사진 등으로 발 빠르게 알리고, 재미있는 웹툰 등 콘텐츠로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계층의 누리소통망 홍보단(서포터즈) 100명을 구성해 이갸기(스토리텔링) 기사로 전남 곳곳의 매력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를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전하고 있다.

누리소통망 채널 중에서도 전남도 공식 유튜브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올해 구독자 수가 지난해보다 230% 증가한 6만 1천 명을 넘어섰다.

개그맨 강재준이 도민과 소통하며 전남 주요 관광지 매력을 알리는 ‘강감독이 간다’, 귀농산어촌과 창업에 성공한 도내 청년의 돈 되는 ‘쩐라남도’, 정책홍보를 1분 이내의 쇼츠(Shorts)로 재밌게 풀어낸 ‘1분 컷’ 등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올해 전남도에서 열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국체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등 초대형 이벤트와 크고 작은 행사를 누리소통망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고미경 전남도 대변인은 “전남도 공식 누리소통망이 공익·신뢰·유용성을 두루 갖춘 공공 누리소통망 모범사례로 인정받도록 관심을 가져준 구독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누리소통망으로서 정책 대상인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공감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