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동서를 가로질러 만난 여성예술’전시 눈길

작성일 2017-07-29
‘동서를 가로질러 만난 여성예술’전시 눈길 【여성플라자】 260-7322
-전남여성플라자, 정인순 동양화가이정자 서양화가 ‘가로지르기’ 전시-

(재)전남여성플라자는 2017년 제3회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여성작가 기획전시 ‘동서를 가로질러 만난 여성예술’을 지난 27일 개막했다.

이번 기획전시는 전남여성문화박물관에서 9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정인순 동양화가와 이정자 서양화가의 ‘가로지르기’ 전시다.

전남여성플라자는 지역 신진 여성작가 발굴 및 여성 친화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여성작가 기획전시 ‘가로지르기’를 추진하고 있다.

‘가로지르기’란 서로 다른 분야의 경계에 있는 사람들을 여성문화로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인순이정자 화가는 강진과 여수, 동양화와 서양화, 입체감과 평면감 등 삶의 공간, 예술장르, 표현기법 등에서 서로 상반된 분야를 가로질러 만나 한 전시공간 안에서 각자의 독특하고 고유한 예술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두 여성작가는 이번 기획전시를 계기로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손문금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이번 전시가 정인순이정자 화가뿐 아니라 서부권과 동부권 여성작가들이 더 긴밀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