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로 영농창업 유도한다

작성일 2017-07-23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로 영농창업 유도한다 【농업정책과】 286-6260
-전남도, 9월부터 전남대 등 3개 대학 2학기 정규 과목 운영-

전라남도는 농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3~4학년을 중심으로 우수 농가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영농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9월부터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 참여 대학은 전남대 식물생명공학부, 순천대 웰빙자원학과, 목포대 원예과학과에서 2학기 3학점 전공선택과정(45시간 15주)으로 운영된다. 농대를 비롯한 전학과 대학생이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전남지역 선도농업인, 청년농업인 등 우수 농업인을 외부강사로 활용해 실제 농산업 분야의 생생한 사례와, 대학생의 농산업 취창업에 관심을 유도하는 우수 농산업 현장 체험 등 실용적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영농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고취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교육과정을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DB를 구축해 앞으로 영농 창업 시 ‘농업인턴’ 제도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영농 정착을 유도키로 했다.

서은수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농가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미래 농업을 선도할 영농인력 부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예비 창업 인력으로서 재학 중인 대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생생한 현장교육 프로그램 필요하다”며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농산업에 관심을 갖고 창농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