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양수산과학관, 여름방학 무휴 개관

작성일 2017-07-17
해양수산과학관, 여름방학 무휴 개관 【해양수산과학원】 644-4136
-8월 20일까지…한국인의 밥상 대표 생선참조기고등어 등 특별전시-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최연수)은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관람 편의 제공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수 돌산읍 무술목에 위치한 해양수산과학관이 오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무휴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양수산과학관은 해양수산교육 역할 수행을 위해 전라남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과학관이다.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시설 및 저렴한 입장료로 어린이와 학생을 비롯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적 전시 관광시설이다.

올해 상반기에 과학관 로비에 40t 규모의 대형 원통형 수조를 신설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참조기와 고등어를 특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에게 교실 밖 현장 체험 학습장으로 각광받는 곳이다. 대규모 수족관과 어패류를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변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볼거리는 62개 다양한 규모의 수조에 전시하고 있는 청색쥐돔,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범돔 등 각양각색의 화려한 해수 관상어다. 전라남도 도어(道魚)인 참돔을 비롯해 노랑가오리, 까치상어, 독가시치 등 남해안 토산어종 2만 4천여 마리도 전시돼 있다.

또한 거북이와 눈을 맞추면 소원성취 한다는 유명한 전설의 주인공 바다거북을 테마로 한 수족관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3D 영상관’에서는 실제 바다 속 풍경을 주제로 한 입체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여름 성수기에 휴관 없이 정상 개관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해양수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수산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산 교육장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